무인 항공기 제어 및 탐색 시스템 개발에 사용된 Atollic TrueSTUDIO

6월 29, 2012 by     No Comments    Posted under: News
Thursday, 28 June 2012 09:33
 
Hepia(제너바, 스위스) 개발 연구소에서 자율 무인항공기를 위한 제어 시스템에 Atollic TrueSTUDIO 개발환경을 사용했습니다. 자율 크로스 컨트리 글라이더(AXCG)프로젝트는 GPS 좌표를 탐색하여 모델 글라이더(2.6미터 날개)로 자율 항법 비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온보드 비행 제어 시스템 및 자율 비행에 Atollic TrueSTUDIO와 FreeRTOS 그리고 STM32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시스템은 지상 정거장에서 루트-플래너 기능을 사용하여 비행 계획을 정의하고 운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인 항공기(UAV)는 자율 비행과 GPS Waypoint(비행경로를 나타내는 지리적 위치)를 사용한 비행 계획을 따라 운행합니다.


또한 지상 정거장에서는 가상 조정석을 포함하여 항공기 계기판(바람세기, 인공 수평선, 고도, 회전 표시기, 헤딩, 수직속도)뿐만 아니라 이동지도, 현재의 위치, 비행 방향과 EN-root Waypoin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상 조정석에서 녹화된 항공편을 재생할수도 있습니다.


UAV의 임베디드 시스템, 비행 중 모든 항공 제어 및 탐색 기능은 Atollic TrueSTUDIO를 사용해서 개발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Overview (in French)
 
Full project report (in English)
 
 
아울러, 이 프로젝트 팀은 현재 쿼드콥터 프로젝트에도 Atollic TrueSTUDIO를 사용해서 항공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쿼드콥터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Overview (in French)
 
쿼드콥터 테스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