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X, IoT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아날라이저 출시

2월 24, 2015 by     No Comments    Posted under: News


ViewX, 실시간 시스템 성능 데이터 표시 및 수집

Embedded World 2015, Nuremberg, Germany(February 23, 2015)


런닝 로얄티 비용이 없는 실시간 운영체제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익스프레스 로직은 IoT 시스템을 위한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 도구인 ViewX를 출시했습니다.

IoT 시스템에서 네트워크 활동성(Activity)은 매우 중요한 사안으로, ViewX는 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자에 의해 정의된 동적 데이터를 쉽게 수집하는 등 IoT 시스템을 빠르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 기능을 통해, ViewX는 네트워크 IoT 응용 프로그램의 복잡한 동작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개발자에게 시스템에 대한 투명성(transparency)을 제공합니다.
 
ViewX는 호스트 PC기반 응용 프로그램으로 대상 시스템의 이벤트들을 추적하고, 그 이벤트들에 대해서 그래픽 또는 스프레드 시트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ViewX – 3가지 데이터를 수집, 사용자에게 시스템을 최적화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 CPU 사용량 — CPU 활동에 대한 통찰(CPU 사이클의 대부분을 사용중인 Thread 확인)
 
예를 들어, ViewX 사용자는 Thread 기아현상을 유발하는 높은 우선순위에서 (비정상적으로) 너무 오랫동안 실행중인 Threads를 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맹목적으로 전체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CPU 사이클의 대부분을 사용하고 있는 Threads의 우선순위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 사용량 — Thread별 스택 사용량(Thread별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
 
너무 많은 메모리를 할당하여 Thread 스택을 낭비하는 경우와 너무 작은 메모리를 할당하여 스택 오버플로어가 발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성능 — 네트워크 정보 수집(송신/수신/재전송된/실패/패킷 풀 사용 -네트워크 처리량 확인)
 
만약 패킷 풀이 고갈되면, 메모리를 풀에 반환하는 동안 대기상태로 네트워크 전송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특히 ViewX가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소형의 IoT 디바이스에는 재전송을 위한 대용량 메모리와 큰 큐(Queue)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소형 기기에서 비효율적으로 패킷을 사용된다면, 적은 패킷 지연/실패에서 전체 시스템 붕괴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ViewX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모든 통신 레벨/시스템 부하 등 네트워크 처리량을 완벽하게 볼 수 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